소프트웨어 외주 for Dummies



‘소프트웨어 개발 비용’을 어떻게 계산해야 할까요? 소프트웨어 개발 기간과 비용에 대한 정확한 견적을 제공할 수 있는 공급업체를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업체의 주요 문제는 미래의 고객 요청을 예측하고 예측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비용’을 계산할 때 위험 요소를 고려하는 것은 프로젝트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새로운 기술은 더 높은 수준의 위험을 가져올 수 있지만 가장 최근의 방법론을 따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산 및 개발 프로세스에서 기술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이러한 위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발생할 수 있는 이슈도 더 잘 알고 조심할 수 있을 거고, 의뢰사와 논의해야 하는 사항들도 더 잘 정리되어 있겠죠. 의뢰한 곳에 역으로 비즈니스 제안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기사목록 전체보기 히잡 쓴 모로코 여성에 '퉤'...파리 부촌서 일어난 테러 '공분'

이러한 위험이 모두 고려된다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는 견적을 초과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산 문제 외에도 소프트웨어 개발 팀은 과도한 지출을 피하기 위해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영업에 대한 것은 경험자에게 직접 듣거나 실제 경험해 볼 수 밖에 없지 않나 싶다.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 기술지주회사 #고려대학교 프런티어관 #마일스톤 #입주 #첫번째 사무실

또한 개발 이후 사내 개발자가 코드를 넘겨 받고 유지보수비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테크 스택을(개발 언어) 잘 맞추는 과정도 필수이지만 이러한 부분은 쉽게 간과되곤 한다.

물론 이 경우 큰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직원을 늘리고 늘어난 직원을 먹여 살리기 위해 또다시 프로젝트를 찾아야 하는 악순환의 고리를 조심해야 한다.

대개의 개발사들은 이 기간을 별로 달가워 하지 않는다. 해당 프로젝트를 수행했던 인력이 이미 다른 프로젝트를 하고 있을 수도 있고 이미 끝난 일에 비용을 들이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예상할 수 있듯이 이 과정에서 발주 정보를 미리 얻게 되는 업체는 해당 프로젝트를 수주할 확률이 높아진다.

그러다 보니 이 과정에서 생존을 위해 또는 좀 더 빠른 성장과 큰 수익을 here 올리기 위해 외부에서 발주하는 개발 용역에 뛰어 들게 된다.

소스코드를 제공할 경우 다른 업체에서 손쉽게 카피할 수 있는 우려가 있더라도, 계약서에 따른 소스코드 제공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개발사를 고르는 과정에서는 위시켓이 제공하는 정보와 프로젝트마다 배정되는 담당 매니저의 조언이 좋은 가이드가 되어 주었습니다. 위시켓에서 활동하는 개발사는 모두 포트폴리오, 리뷰, 보유 기술을 모아 정리한 파트너 프로필을 갖고 있는데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